완성차 기업의 인류 위한 '기술의 마법'…현대차·기아, 칸 광고제 세미나

완성차 기업 최초로 기술 주제 세미나
'메이드 쿨러 바이 현대' 캠페인 소개
나노 쿨링 필름 통해 사회문제 해결
  • 등록 2024-06-21 오전 9:52:46

    수정 2024-06-21 오전 9:52:46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프랑스 칸에서 완성차 업체의 비전이 전 세계 미디어와 마케터의 찬사를 받았다. 첨단 기술을 활용해 인류의 삶에 기여하겠다는 현대차·기아의 노력이 빛을 발했다.

이민재 현대차·기아 에너지소자연구팀 책임연구원(왼쪽)과 ‘메이드 쿨러 바이 현대’ 캠페인 시행사 ‘파울러스’의 사판 카디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20일(현지시간)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2024’ 단독 세미나에서 발표하고 있다. (사진=현대차·기아)
현대차·기아는 20일(현지시각) 세계 최대 국제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2024’에서 단독 세미나를 열고 ‘기술의 마법: 기술력을 확산시키는 5가지 방법’을 주제로 발표했다.

완성차 업체가 기술을 주제로 칸 국제 광고제 공식 세미나에 초청돼 발표까지 진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칸 국제 광고제는 현대차·기아의 혁신 기술과 이를 활용한 노력이 인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판단해 이례적으로 세미나 개최 기업에 선정했다.

미디어 전문가, 광고 기술 전문가들 위주의 행사이던 칸 국제 광고제가 최근 크리에이터, 테크 기업부터 운동 선수까지 다양한 참석자와 주제를 다루기 시작한 데 따른 것이다.

칸 국제 광고제는 1954년에 시작돼 올해 71회째를 맞은 글로벌 광고·마케팅 행사다. 매년 전 세계 90여개국, 2만5000여개 이상의 작품이 출품된다.

국제 광고제 기간 동안 이어지는 공식 세미나는 시상식만큼 관심이 모이는 행사다. 글로벌 기업이 자존심을 걸고 프레젠테이션에 나서기 때문이다.

이민재 현대차·기아 에너지소자연구팀 책임연구원이 20일(현지시간)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2024’ 단독 세미나에서 ‘나노 쿨링 필름’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현대차·기아)
현대차·기아는 올해 칸 국제 광고제 세미나에서 첨단 복사 냉각 소재인 ‘나노 쿨링 필름’을 소개했다. 연사로는 개발을 담당한 에너지소자연구팀 이민재 책임연구원이 나섰다.

나노 쿨링 필름은 태양 에너지를 반사하는 구조의 투명한 필름이다. 이 필름을 차량 유리에 부착하면 유리를 어둡게 하지 않고도 여름철 실내 온도를 10도 이상 낮출 수 있다.

지난 4월 현대차는 틴팅이 법적으로 금지된 파키스탄에서 투명한 나노 쿨링 필름을 70여명의 운전자에게 무상으로 장착하는 ‘메이드 쿨러 바이 현대(MADE COOLER BY HYUNDAI)’ 캠페인을 진행했다.

파키스탄 주민들이 겪는 경제적, 환경적 어려움을 현대차가 가진 앞선 기술을 활용해 조금이나마 도울 수 있겠다는 판단에 따른 행보였다.

세미나를 통해 현대차는 파키스탄에서 펼친 캠페인의 성과와 현지 반응 등을 공유하고, ‘인류를 위한 진보’라는 현대차의 브랜드 비전도 함께 전달했다.

20일(현지시간) 프랑스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2024’에서 현대차·기아 단독 세미나를 열었다. 청중들이 이를 경청하고 있다. (사진=현대차·기아)
글로벌 미디어와 마케터들은 발표를 경청하고, 발표가 끝난 뒤 연사와 인사를 나누며 기술을 기반으로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모범 사례라는 코멘트를 남긴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차·기아 관계자는 “최고 권위의 국제 광고제에서 우리가 개발하고 있는 기술과 이를 활용해 인류의 진보를 위해 노력하는 회사의 노력을 소개하게 돼 영광”이라며 “현대차·기아는 단순히 지금의 이익에 집중하지 않고 미래 세대를 위해 선행기술에 계속 투자하고 연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분수대에 아기천사
  • 또 우승!!!
  • 물속으로
  • 세상 혼자 사는 미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